2008년 12월 22일 월요일

전화사기범, 1원 계좌이체로 '덜미'

2008년 12월 22일 ... 전화사기범, 1원 계좌이체로 `덜미` [뉴시스] ... 중국 20대 여성이 경찰관에게 사기 전화를 걸었다가 1원을 계좌이체한 뒤 추적에 나선 경찰에 덜미...


저도 개인적으로 관련된 사기 전화를 11월에 두번이나 받았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조심하시라고 신문기사를 올려 드립니다.

 

~~~~~~~~~~~~~~~~~~~~~~~~~~~~

 

중국 20대 여성이 경찰관에게 사기전화를 걸었다가 1원을 계좌이체한 뒤 추적에 나선 경찰에 덜미가 잡혔다.

전남 화순경찰서는 22일 우체국 택배직원을 사칭해 전화 금융사기 행각을 벌인 중국인 진모씨(20·여)에 대해 사기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진씨는 19일 오전 9시50분께 우체국 직원을 사칭해 화순군 화순읍지구대 민모 경위(55)의 휴대전화로 전화를 걸어 '개인정보가 유출됐다'고 속여 돈을 이체받아 가로채려한 혐의를 받고 있다.

진씨의 전화를 받은 민 경위는 화순경찰서 전담수사요원과 공조해 진씨의 우체국 계좌를 부정계좌로 등록한 뒤 1원을 이체했다. 경찰은 부정계좌로 등록될 경우 전화사기범이 돈을 찾는 순간 관할 지구대에 비상벨이 울려 현장에서 검거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진씨는 이를 모르고 서울 영등포의 현금인출기에서 돈을 찾으려다 출동한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은 진씨가 소지한 계좌번호 메모지를 토대로 여죄를 캐고 있다.

댓글 1개:

  1. trackback from: careeryoo의 생각
    전화사기범, 1원 계좌이체로 '덜미' JOINS | 아시아 첫 인터넷 신문 article.joins.com 2008년 12월 22일 … 전화사기범, 1원 계좌이체로 `덜미` [뉴시스] … 중국 20대 여성이 경찰관에게 사기 전화를 걸었다가 1원을 계좌이체한..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