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 년 사이에 우리나라에는 고급자동차의 확산과 외제차 수입의 확대로 고급자동차 외장관리사업의 수요와 공급이 늘어나고 있다.
자동차 코팅, 광택의 고급서비스사업은 하루아침에 습득할 수가 없는 기술 중심의 서비스업임에 불구하고 충분한 기술 습득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화려한 간판과 매장만으로 창업을 하여 우후죽순으로 생기면서 잘못된 경영과 부족한 기술, 자신과 맞지 않는 사업적성 등으로 폐업을 일삼는 현 자동차 외장관리사업 실태에서 기술과 정성을 모토로 하는 순수한 장인들의 모임이 있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이에 전국 자동차 외장관리 전문가 모임 Car Luster Coating CLUB, 약칭 ‘CLC-CLUB’(대표 정연국)이 [경향닷컴 2009년 상반기 유망 브랜드대상] 자동차 분야에 선정되며, 그 특별함을 입증 받았다.
‘CLC-CLUB’(www.clcclub.com)은 대한민국 넘버원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자동차 광택기술의 표준을 제시하고자 전국 각지의 고급광택 장인들만을 엄선하여 회원업소로 모집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 카페를 통한 친목도모와 함께 광택약품과 기술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3개월에 한번씩 열리는 워크샵을 통하여 신제품과 신기술에 대한 세미나가 진행된다고 한다.
서울, 청주, 대구 지사의 사장들이 운영진으로 최초 결성되었으며 가입문의가 쇄도하고 있지만 CLC클럽 정예멤버로서의 가입은 객관적으로 검증이 되어야만 한다.
카페내의 멤버 수가 160여명임에도 불구하고 현재 전국 지점은 서울, 대구, 부산, 인천, 광주, 부천, 성남, 천안, 청주, 수원, 용인, 이천, 구미, 포항, 울산, 진해, 김해, 창원, 마산 등지의 20여 개 업체에 불과하다는 것이 이러한 사실을 뒷받침 해주고 있다.
이러한 CLC클럽의 활동과 기술력은 곧바로 소비자 만족을 이끌어 내고 있다. 대부분의 자동차 동호회 사이트의 공식협력업체로 활동 중이며 합리적인 가격과 성실시공으로 공동구매와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인정을 받고 있다.
각 메이커별 자동차 동호회 회원들의 수준 높은 요구에 가격과 퀄리티 등 모든 부분에 있어서 소비자들을 만족시킨다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는 것이 자동차업계 관계자의 말이다.
CLC클럽은 기술자들의 모임인 만큼 광택제와 유리막 코팅제의 선정에 있어서도 신중을 기한다. 공동구매를 통한 대량구입으로 원가절감을 통하여 합리적인 소비자가격을 이루어내고, 높은 퀄리티를 위하여 약품의 선정은 워크샵을 통한 기술인증을 통과해야 한다.
사용약품도 약품이지만 자동차의 외장관리는 시공자의 기술과 정성이 중요하다. CLC클럽 시공점의 대표들은 최소 2년 이상의 외장관리 경력과 전국 자동차광택 경연대회에서 대상과 금상을 수상한 바가 있다.
이러한 기술력과 정직, 신용, 성실한 시공만이 고객만족의 열쇠임을 강조하는 것을 봐서 확실히 최고의 전문가 집단임을 짐작 가능케 한다.
또한, 자동차선진국의 신기술과 신제품연구를 위하여 2007년에는 일본에서 열린 오토애프터 박람회 참여와 함께 일본의 외장관리업체방문을 통해 지속적인 기술교류와 업무제휴를 맺고 있다.
이런 기술교류를 통하여 CLC클럽에서는 독자브랜드인 ‘나녹스 유리막코팅제’를 탄생시켰다. 무분별한 유리막코팅제 수입이 많은 가운데 일본직수입 제품의 원가상승에 따른 부담을 해소하고 기존제품을 개선하여 기술인증과정을 거쳐 시공 중이다.
유리막코팅, 광택, 실내크리닝, 썬팅, 언더코팅, 방음, 덴트, 루프스킨, ppf필름 등 자동차외장관리분야의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연구를 향한 CLC클럽의 열정은 식을 줄 모른다.
내 차의 개성과 품위를 살리는 자동차의 내 외장관리를 CLC 클럽에 맡긴다면, 믿고 확실하게 관리할 수 있을 것이다. 자동차만을 생각하며 부단히 노력하는 CLC클럽의 앞날에 귀추가 주목되는 바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