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6월 17일 수요일

한미약품, 제약업계 최초 RFID 전사 도입

2009년 6월 17일 ... 한미약품, 제약업계 최초 RFID 전사 도입 ... 한미약품이 국내 제약 업계 처음으로 무선인식(RFID) 기반 물류시스템 구축에 나섰다. 17일 한미약품...


한미약품이 국내 제약 업계 처음으로 무선인식(RFID) 기반 물류시스템 구축에 나섰다.

17일 한미약품은 자사의 전 제품에 RFID 생산이력관리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RFID기술을 이용해 생산 공장에서 전자태그를 부착한 후, 최종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의약품의 이력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은 RFID 확산을 위해 정부 차원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한미약품은 지난 4월말부터 본격적으로 시스템 구축에 들어갔으며 오는 10월1일부터 생산, 서비스할 계획이다. 이는 일부 영역에 한해 시범 적용하는 수준이 아니라 전 제품에 이력관리 시스템을 적용하는 프로젝트다. 제약업계에서는 국내 처음으로 실시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한미약품의 IT 계열사인 한미IT 남궁광 대표는 “올해 RFID 사업 성공이 최대 과제”라며 “ 미국 등에서 시범운영 차원으로 진행된 적 있지만 대부분 실패했다.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 제약업계에서 처음으로 의약품에 이력관리 시스템을 도입하는 만큼 신중을 기해 진행, 성공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은 전체 사업 예산의 50%를 국비 지원으로 추진하는 것이다. 한미약품은 정부로부터 30억5000만원을 2년간 지원받으며, 향후 결과에 따라 1년 정도 더 지원받을 가능성도 있다.

 

성현희기자 sunghh@etnews.co.kr

댓글 1개:

  1. trackback from: careeryoo의 생각
    한미약품, 제약업계 최초 RFID 전사 도입 비즈니스 혁신의 동반자 CIO BIZ+ www.ciobiz.co.kr 2009년 6월 17일 … 한미약품, 제약업계 최초 RFID 전사 도입 … 한미약품이 국내 제약 업계 처음으로 무선인식(RFID) 기반 물류시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