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4월 10일 월요일

성공전략 및 주의할 점

2006년 4월 9일 ... 경쟁 점포와 비교해 맛이든 서비스든 차별적인 전략을 개발하는 것이 필수다. 좁은 점포의 한계를 탈피하기 위해 테이크아웃이나 배달 서비스 등을 ...


작아도 목 좋은 곳서 타깃 고객 취향 살펴 메뉴 지속 개발해야
▲ FC창업코리아 강병오 대표
간식 메뉴를 주로 취급하는 소규모 외식업은 인테리어 비용이 적게 드는 데다 1, 2명 정도의 적은 인력으로 운영할 수 있어 절약형 창업이 가능하다. 수요는 꾸준하지만 때마다 유행하는 아이템에 변화가 심해 시장 트렌드를 파악하는 게 중요하다.
 

주요 타깃 고객의 취향을 살펴 지속적으로 메뉴를 개발해야 한다. 경쟁 점포와 비교해 맛이든 서비스든 차별적인 전략을 개발하는 것이 필수다. 좁은 점포의 한계를 탈피하기 위해 테이크아웃이나 배달 서비스 등을 적극적으로 도입하는 것도 좋다.


창업이라는 관점에서 살펴보면, 객단가가 낮다는 게 간식 전문점의 약점이다. 이 점을 보완하려면 입지 경쟁력으로 맞서는 수밖에 없다. 작아도 목 좋은 곳을 찾아야 한다. 대학가나 학원가 등 핵심 상권과 사무실 밀집 지역이 유망하다. 유동인구가 많은 곳일수록 사업성은 커진다. 학원가라면 이면 도로나 아파트 상가 입구 등이 해당되고, 주택가 역세권도 좋은 입지에 속한다.


 

강병오 대표·FC창업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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