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4월 9일 ... 경쟁 점포와 비교해 맛이든 서비스든 차별적인 전략을 개발하는 것이 필수다. 좁은 점포의 한계를 탈피하기 위해 테이크아웃이나 배달 서비스 등을 ...
작아도 목 좋은 곳서 타깃 고객 취향 살펴 메뉴 지속 개발해야
|
주요 타깃 고객의 취향을 살펴 지속적으로 메뉴를 개발해야 한다. 경쟁 점포와 비교해 맛이든 서비스든 차별적인 전략을 개발하는 것이 필수다. 좁은 점포의 한계를 탈피하기 위해 테이크아웃이나 배달 서비스 등을 적극적으로 도입하는 것도 좋다.
창업이라는 관점에서 살펴보면, 객단가가 낮다는 게 간식 전문점의 약점이다. 이 점을 보완하려면 입지 경쟁력으로 맞서는 수밖에 없다. 작아도 목 좋은 곳을 찾아야 한다. 대학가나 학원가 등 핵심 상권과 사무실 밀집 지역이 유망하다. 유동인구가 많은 곳일수록 사업성은 커진다. 학원가라면 이면 도로나 아파트 상가 입구 등이 해당되고, 주택가 역세권도 좋은 입지에 속한다.
강병오 대표·FC창업코리아
댓글 없음:
댓글 쓰기